모두꿀TIP

모두꿀TIP 게시물 보기

성공적인 원룸 이사 노하우!
gray

211130115254_fHsLpDyYM.jpeg


안녕하세요. 모두이사입니다.

요즘 1-2인 가구가 급격히 늘어나면서 원룸 형태에 거주하는 분들이 많아졌는데요.

오늘은 원룸이사, 원룸이사가격(비용), 원룸이사 잘하는법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1. 원하는 조건에 맞는 원룸 찾기

발품을 여러번 팔아야 했던 예전과는 달리,

요즘에는 다양한 조건에 맞는 전/월세부터 매물까지 한번에 알아볼 수 있는

어플들을 통해 본인의 조건에 맞는 다양한 원룸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한, 굳이 원룸에 방문하지 않고서도 어플 내에서 원룸의 다양한 이미지와

AR기능을 통해 인테리어와 가구, 가전 옵션들도 확인해 볼 수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주변 교통 환경이나 주차 공간 여부 등도 확인해 보시기를 추천드립니다.

또한 병원이나, 대형마트, 빨래방 등 원룸 생활에 반드시 필요한 생활시설은 근처에 있는 편이 좋겠지요?

특히 혼자 사는 여성이라면 주변 치안까지 꼼꼼히 점검해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직방 - No.1 부동산 앱 (아파트, 분양, 원룸, 오피스텔, 빌라, 상가) - Google Play 앱


다방 – 대한민국 대표 부동산 앱 - Google Play 앱


211130115254_BuqGc7e8S.jpeg


2. 이사 종류 선택하기

원룸 이사는 옮겨야 할 짐에 따라서 원룸포장이사, 용달이사, 반포장이사로 나뉘는데요.

원하시는 종류로 선택하시면 됩니다.

비용이 가장 비싼 것은 원룸포장이사이며 용달이사보다 비용이 많이 들지만,

안전하고 편하게 원룸 이사에 가장 특화되어 있습니다.

비용이 가장 싼 것은 용달이사이며 비용이 적게 드는 장점이 있지만,

본인이 직접 이삿짐을 포장하고 운반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크고

물건이 파손될 위험이 큽니다.

Tip: 정식 허가 업체들에 이사 비교 견적을 받은 후 본인에게 제일 잘 맞는 이사업체를 선정하시면 좋습니다.

허가증을 보유한 전문업체에서 하셔야 AS등 추 후 사고에 대비가 되어 있습니다.


211130115254_f39nxzKLF.jpeg


4. 손 없는 날 피하고 여러 업체들과 견적 비교하여 비용 줄이기

손 없는 날과 주말을 피해 크게 지출이 나갈 수 있는 부분들은 최대한 줄여주시고,

여러가지 업체들과 견적을 비교하여 자신의 예산과 맞는 업체들을 선정해 주시는 게 좋습니다.

5. 이사 사후에 문제될 부분들을 미리 생각하여 대비해놓기

이사 업체에서 AS가 가능한지, 귀중품들을 체크하여 미리미리 챙겨 대비하고

나중에 피해가 갈 수 있는 부분들에 대하여 충분히 숙지 후 이사를 진행하는 것이 좋습니다.


공감 0 댓글 0
목록
로그인 후 댓글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0/3000
댓글등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