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두꿀TIP

모두꿀TIP 게시물 보기

[이사 전 짐정리] 이사 전 헌 옷 팔기/ 이사 전 헌 옷 기부하기
모두이사

많은 분들이 이삿짐을 싸면서 제일 먼저 하게 되는 게 옷 정리 아닐까 싶은데요!

가족 구성원들마다 안 입는 옷들이 쌓이고 아이들이 있는 집안은 정리하려고 보면

너무 많은 양 때문에 버리는 것 또한 엄두가 나지 않으실 텐데요.

이사 가기 전 도움이 될 만한 옷 정리하는 방법에 대해서 준비했습니다.


헌 옷 팔기

헌 옷을 파는 방법은 꽤나 다양합니다.

①. 고물상 방문하기

→ 고물상에 방문하는 방법은 간편하지만 무거운 짐을 옮겨야 하는 단점이 있고, 지역마다 단가가 달라서 잘 알아봐야 합니다.

②. 중고거래

→ 중고거래는 가장 수익이 좋지만 사진을 찍어야 하는 번거로움과, 정가를 알아야 한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③. 헌 옷 매입 업체 이용하기

→ 헌 옷 매입 업체 이용하는 방법은 꼼꼼하게 알아봐야 하는 단점이 있지만 직접 수거를 해가는

업체도 있어서 편리함을 얻을 수 있습니다.



기부하기

사이즈가 많이 작아지거나, 수선이 가능할 정도의 흠을 가진 옷들은 버리기 보다는 기부하는 방법을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옷을 기부하는 방법은 직접 기부 방법과 업체를 통한 기증이 있습니다.

①. 직접 기부하기

→ 직접 기부 방법은 가까운 곳에서 만날 수 있는 '아름다운가게'에 직접 기증하시면 됩니다.

기부 접수 시 또는 기부 당시 기부 영수증을 받아 세액공제까지 받을 수 있습니다.

②. 업체를 통해 기부하기

→ 업체를 통한 기부 방법은 '굿윌스토어' 라는 홈페이지에 들어가서 신청을 하고 기부를 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헌 옷들을 잘 분류하여 박스에 담아 놓고 '굿윌기증품'이라고 써 놓은 후 지점을 선택하면 됩니다.

'굿윌스토어' 또한 기부영수증을 발급해주는데, 세액공제를 받을 수 있습니다.


이러한 방법으로 남길 옷과 버릴 옷을 구분하여 미리 짐 정리를 해 놓으면 시간도 절약될 뿐만 아니라,

세액공제 혜택까지 받을 수 있으니 꼭 확인해주세요.


공감 0 댓글 0
목록
로그인 후 댓글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0/3000
댓글등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