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비 오는 날 이사하면 잘 산다?
비가 많이 오는 날엔 천둥 번개가 쳐 집 안에 잡귀가 들지 못하게 해 집안 기운을 좋게 합니다.
손 없는 날과 비슷한 속설인데요
이사할 때 액운을 막아주기 때문에 비 오는 날 이사하면 잘 산다는 재미있는 속설이 생겨났다고 합니다.
✅ 비 오는 날 이사 방법
비 오는 날 가전제품이나 물품들이 젖어서 물품이 파손되거나 훼손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① 이삿짐은 박스에 담으면 빗물에 젖기 쉬우니 박스나 바구니에 담아서 포장하고,
② 전자제품의 경우 방수포장, 비닐을 이용해 이중포장을 해주는지 확인하셔야 합니다.
③ 또한 오랜 시간 빗물에 물건들을 방치하면 곰팡이가 필 수도 있으니 신속하게 이사를 진행하셔야 합니다.
④ 비 오는 날 냉장고 속에 있는 음식물들이 상할 수도 있기 때문에 미리 확인을 하셔야 합니다.
고온다습한 환경에 냉장고 속에 있는 음식물들이 변질될 위험이 크기 때문에
아이스박스를 이용해 운반을 해주는지, 또한 미리 처리할 음식물들이 있는지 확인을 하셔야 합니다.
TIP !! 이삿짐이 물에 젖을 경우를 대비해서 마른 수건들을 넉넉하게 준비해 주시고
가전제품 사용 전 감전을 예방하기 위해 마른 수건으로 충분히 닦아주세요~!
이사 전 업체에서 미리 준비를 해주시겠지만, 비가 많이 오는 날은 전기차단기를 차단한 후
이사를 진행하시는 것이 현명합니다!
✅ 이사 업체 시 확인해야 하는 것?
이사 전 계약서를 꼭 작성하시고 계약서 작성하실 때 특약사항을 무조건 기재하셔야 합니다.
귀중품 리스트를 적어 놓고 분실되거나, 파손됐을 경우에 대비해 보상 규정을 꼼꼼하게 체크해 보세요!
이삿짐이 비에 젖게 되었을 경우 이사 업체에서 배상이 가능한지 배상 여부에 대해서도 확인을 해야 합니다.
이사 업체가 배상책임보험에 가입되어 있는지, 보상 범위는 어떻게 되는지 미리 확인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TIP!! 파손되기 쉬운 가구나 가전제품은 이사 전 미리 사진이나 동영상을 찍어 놓고
혹시 모를 상황에 대비해 두기
혹시 모를 피해가 발생한 경우에는 현장에서 바로 증거를 남겨 놓고
이사 업체에 피해 보상을 요구해야 합니다.
이사가 끝난 후 파손 사실을 알게 됐을 경우에는 2주 이내에 업체에 신고를 해야 보상을 받기 조금 수월합니다.
✅ 시간은 넉넉하게!
비가 오는 날에는 교통상황에 변동이 크기 때문에 평소보다 여유 있게 운송 시간을 생각하셔야 합니다!
반드시 받아야 하는 가전가구나 가전제품이 있는 경우 시간을 충분히 두고 예약하시길 바랍니다.